컴퓨터로 게임이나 문서작업을 할때에 키보드의 속도가 느려서 답답했던 적이 있으시죠? 이런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에서 설정값을 변경하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키보드 입력속도 향상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컴퓨터 좀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첫번째로는 제어판에서 키보드를 설정할 수 있구요. 두번째로는 레지스트리의 설정값을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2가지 방법을 통해서 한번 입력속도를 개선시켜 보겠습니다.
제어판에서 키보드 설정
일단 입력속도를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키보드의 설정을 바꿔야 합니다.
윈도우의 시작버튼을 눌러서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이 키보드 항목 존재하는데요. 클릭해 줍니다.
(키보드 항목이 안보이시는 경우 상단의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키보드의 속도 부분을 제어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재입력 시간과 반복 속도를 모두 짧고 빠르게 하신 뒤에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특히, 반복속도는 정말 중요한데요. 느림으로 설정해 놓으시면 왜 중요한지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값 변경
제어판 설정만으로 키보드의 입력속도에 만족을 못하시는 분들은 레지스트리 변경을 권장드립니다.
레지스트리를 실행하기 위해 시작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실행창에서 위와 같이 레지스트리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하단에 보시면 레지스트리 경로가 나타나는데요.
위의 경로로 이동해 주도록 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잘못 변경하시면 컴퓨터를 포맷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경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키보드 스피드라는 파일이 있는데요. 바로 이 파일이 키보드의 입력속도를 제어하는 파일인데요.
더블 클릭 하신뒤에 데이터를 31 이상으로 맞추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키보드 입력속도 수치가 상승되는데요. 입력되는 값이 높으면 높을 수록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